ISA Stnadards
국제자동제어협회의 기술 표준


 

ISA는 계측과 자동제어 기술분야에서 전 세계적으로 적용되고 있는 기술 표준을 제정하고 있습니다. 각 분야에서의 세계적인 전문가들이 자원하여 활동하고 있는 표준 위원회는 크게는 30여 분과로 나뉘어져 있으며 각 분과는 특정 부문으로 다시 세분화되어 있습니다.

ISA의 표준분과 위원회는 일반적인 국제표준기구로 알려진 IEC 및 ISO 혹은 ANSI와 와 상호 연관되어 있으며, 표준심사 및 예비심사 위원회에서 활동하는 세계 4,000인 이상의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기술표준 위원회에는 누가나 참가를 신청할 수 있으나, 해당 분야의 전문적 기술능력을 검증받아 위원으로서 참여하고 활동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모든 ISA의 표준위원회 활동(Standard and Practice)은 심사와 합의가 이루어진 단계에서 널리 공개되고 일반에 배포하고 있습니다.

ISA의 기술표준은 학계나 연구단체에서의 이론적 검증이나 실험은 물론, 산업 현장에서의 실질적 적용에 그 바탕을 두면서, 계측제어 기술분야의 기술표준으로 여타 국제표준을 실질적인 선도하고 있습니다.

ISA의 기술표준은, 크게 기술표준으로 지정된 기준을 기본등급(예전의 SP등급)과, 여타 관련 산업에서의 미비점으로 인하여, 권장할 만한 기술기준으로 제정한 RP 등급, 그리고 산업에서의 실질적 적용을 위하여 제공하는 기술적 실용기준으로 제정하는 TR 등급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ISA 기술표준은 160 여 개가 제공되고 있으며 온라인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ISA 회원에게는 관심 분야의 기술표준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ISA 회원에게는 별도 가격으로 판매되는 기술표준을 저렴하게 공급하고 있습니다.

 ISA 기술표준 구입 안내

  • 아래 목록에서 해당 기술표준을 확인한 후 On-Line 에서의 안내에 따라 파일형식으로 다운로드 받거나(Downloadable) 혹은 인쇄물(Print)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 On-Line으로 직접 구입이 불편할 경우에는 한국지부에서 안내하고 있으니, 이-메일로 요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ISA 기술표준 목록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