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C in Control on the Web -  PLC
 
 

 국내

공장자동화와 PLC

History and State of Art

공장자동화(Factory Automation - FA)는 산업계의 생산과 관련된 자동화f로 처음에는 제조업체의 생산 자동화만을 의미하는 협의의 개념으로 사용돼 왔으나 최근에는 생산과 관련된 관리 및 제조업체 전체 자동화를 뜻하는 광의의 개념으로 인식되고 있다.

PLC기초

PLC

은곡공업고등학교에서의 자동제어 전공과목 실습 교과서의 하나로서 PLC의 역사와 기초,데이터 메모리 구성,연산 처리 ,프로그램,명령어 등등 PLC에 관련된 상세한 정보를 소개하는 페이지이다.

이 항목에 추가될 SITE 등록이나 추천은 e-Mail 바랍니다.

 

해외 

IEC의 Function Block 뉴스

IEC Function Block News

IEC의 TC65/WG6(Function Block)표준위원회 및 SC65B/WG7/TF3 (PLC 언어)표준위원회의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PLC open

PLCopen

IEC 표준규격 1131-3 사양을 세계표준의 범용 소프트웨어로 발전 시키기 위하여 제조업체와 사용자가 별도로 만든 PLC 국제협회 이다.

SR의 국제인공지능 센터(AIC)

 SRI International's Artificial Intelligence Center (AIC)

SRI International의 인공지능센터(AIC)는 1966년 설립된 인공지능 연구 센터로서 컴퓨터를 이용한 지능개발로 인간과 기계의 상호 소통과 작용을 연구하고 있다,  이 사이트는 연구대상이 되고 있는 3가지 방향을 설명하면서 진행 내용을 알려주고 있다.

Boolean Embassy

 The Boolean Embassy

이곳에는 Allen-Bradley PLC-5 및 SLC 500 관련 프로그램 예가 수집되어 있다.

PLC의 역사

 The History of the PLC

PLC 산업에 얽힌 초기 10년간의 여러 얘기를 수록하고있다.

PLC 강좌

 The PLC Tutor

PLC 의 역사, 역할 및 프로그래밍 방법등을 소개하고 있다.

Toshiba PLC

 Toshiba PLC Controllers

Toshiba의 PLC 의 소개와 PID 프로그래밍 방법 기타 관련 정보도 함께 소개하고 있다.

IEC 1131에 의한 PLC 프로그래 

 Uniform PLC Programming with IEC 1131-

국제표준으로 확산되고 있는 IEC 1131에 의한 PLC 프로그래밍 System을 소개하고 논문이다. 

Copyright ⓒ 2000, ISA-Seoul Korea Sec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