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D in Control on the Web - PID 제어
 

 국내

공정시스템 공학연구회

Process Control System Engineering Research

공정시스템공학 연구회가 시스템공학 분야 전문가간에 상호 연구결과를 발표하고 토론을 통해 공정시스템 공학 분야 교육 및 연구를 활성화하고 현안문제 해결을 위한 페이지로서 다운로드가 가능한 방대한 양의 교재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조절계동작(1)

Controlles Functions

인터넷을 통하여 계장인들 간의 순수한 친목을 확대하고 기술교류 및 정보의 공유와 교류를 통하여 기술향상, 정보의 공유, 세계 초 일류기술달성을 목표로 개인의 노력으로 만든 아이마당에 계장기술자가 제공한 연속되는 기술자료 중 일부이다.

이 항목에 추가될 SITE 등록이나 추천은 e-Mail 바랍니다.

 

해외 

John Gerry의 PID 제어기법비교

 Comparison of PID Control Algorithms

1987년 3월 Control Engineering에 게재한 기사를 재 작성-보완한 기술논문이다.

PID 해설

 PID Tutorial

이 해설문은 비례(P), 적분(I) 및 미분(d) 제어의 각 특성과 요구하는 응답을 얻기 위해 이들을 사용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다.

PID 알고리즘

 The PID Algorithm

PID 알고리즘의 차이점을 특정 제조사의 예를 들지 않으면서 설명하고 있으며 Controller의 Tunning에 필수적인 제어기법을 설명해 주고 있다. 사용되는 용어의 애매하고 불 충분한 이해를 피하고 기본수식에 의거하여 문제를 해결하면서도 손 쉽게 다룰 수 있는 기법으로 공정에서의 PID 제어기법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John Shaw의 PID 제어관련 기술자료 

 The PID Control Algorithm by John Shaw

대부분의 controllers.에서 사용되는 표준 PID 제어 문제 해결을 위한 각종 제어기법과 이의 해석에 관한 기술논문을 제공하고 있다.

PID란 무엇인가? 

 What is PID?

Expertune사에서 비레,적분,미분(PID) 제어에 관한 상세한 설명과 그림을 보여주고 있다.

Copyright ⓒ 2000, ISA-Seoul Korea Sec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