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neral Safety on the Web - 안전
 

 국내

KOSHA- 한국산업안전보건 DB

KOSHA.Net

KOSHANET 은 한국산업안전공단에서 제공하는 안전보건전문 통신 서비스로서 무재해 산업환경의 조기조성과 안전문화의 정착을 목적으로 무료회원 가입을 통하여 24시간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가스안전관리

Korea Gas Safety Corporation

가스안전관리의 한계성을 극복하고, 국제.개방화 시대에 부합하기 위한 전문 기술기준을 개발·운용하여 가스에너지 수요에 대한 안전한 가스공급 및 이용을 도모하는 한국 가스안전공사의 가스안전관련 정보 페이지로서 관련자료를 파일로 제공하고 있다.

이 항목에 추가될 SITE 등록이나 추천은 e-Mail 바랍니다.

 

해외 

ASSE- 미국 안전기술자협회 

 ASSE - American Society of Safety Engineers

ASSE는 안전 전문가를 위한 협회로서 안전, 안전감독 , 감독한다, 건강과 산업, 보험, 정책입안 및 교육등 환경에 대한 제반 정보를 다루고 있다. 

건물화재조사연구소 (BFRL) 

 Building and Fire Research Laboratory

BFRL는 미국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설립된 국립 연구소로서 건축물의 공공 안전, 실행, 예측, 측정 기술등 기술적 발전을 위한 사업과 시설의 내구성진단 및 경제성 진단을 인증하고 있다. 시설의 안전과 환경품질에 관한 제반정보를 홈페이지에서 제공하고 있다. 

화학공정 안전센터 (CCPS) 

 Center for Chemical Process Safety (CCPS)

미국화학기술자협회(AICHE)의 소속기관으로 화학공정의 안전관리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화학제품들과 hydrocarbons관련공정에서의 폭발이나 안전사고를 방지할수 있도록 각종 기술과 정보를 제공하며 화학제조사, 기술사, 안전자문가, 보험회사 및 정부기관에서의 80여명의 회원의 활동을 통하여 다른 제조업자와 사용자 기타 주요 석유, 화학제품 회사에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베관 안전실(OPS) 

 DOT Office of Pipeline Safety (OPS)

베관망 안전실(OPS)은 정부의 천연 가스, 석유 및 위험 물질의 안전한 관로 수송을 위한 프로그램에 의해 구성된 국가기관이다.  안전한 운송을 보증할 수 있는 계획을 수립하는 역할을 한다. 

화재방지기술회 

 Fire Safety Engineering Group

화재방지기술회(FSEG)는 화제 시뮬레이션에서부터 수학적 모델링 도구등 화재에 관한 기술적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세계 유수의 연구소이다. 불/물의 상호 작용등의 기술정보를 포함하여 불에 관한 선진기술, 시스템, 소프트웨어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HSE- 건강과 안전관리 

 HSE - Health and Safety Executive

HSE는 사람의 작업이나 활동중에 발생될 수 있는 위험을 제거하여 건강 안전의 올 바른 확립을 보장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국제직업안전 및 건강정보센터 

 International Occupational Safety and Health Centre

International Occupational Safety and Health Information Centre (CIS)는 제네바의 국제노동사무관실의 활동이며 국제 직업안전과 건강 정보를 전세계에 베포하고, 직업안전과 건강(OSH)에 관한 모든 정보를 수집하는 역할을 1959년부터 해오고 있다. 영어와 프랑스어로 제공되는 데이터 베이스를 통하여 전세계 OSH를 위한 노력에 도움을 주고 있다. 

Mary Kay O Connor 공정안전 센터 

 Mary Kay O Connor Process Safety Center

Mary Kay O Connor 공정안전센터는 1985년에 텍사스 A&M 대학에 설립된 화학공정에서의 안전개선을 연구하는 목적으로 설립되어 Safer Process의 개발, 장비, 공정 및 관리기법에 대한 프로그램을 진행.활동하고 있다. 방대한 관련 자료 목록이 제공되고 있는 사이트이다. 

직업안전 및 건강 자원 

 Occupational Safety and Health Resources Net

다양한 직업의 안전과 건강 정보의 사이트.  

OSHA 컴퓨터 정보 시스템 

 OSHA Computerized Information System

OSHA의 수많은 정보와 연결되어있다. 

방사능 안전정보 컴퓨터센터(RSICC)  

 Radiation Safety Information Computational Center (RSICC)

RISCC는 방사능물징과 관련 computer 소프트웨어와 데이터의 배포와 정보수집, 분석하고, 관리를 인증해주는 전문기술 분석 센터(SIAC)이다. 

Risk Analysis 홈페이지 

 Risk Analysis Home Page

이 사이트는 위험분석 방법론이나 해석기법등 관련 전문가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안전공학 연구소 

 Safety Engineering Laboratory

안전 공학 연구소(SEL)은 UL, SCSA, 유럽(CE 기호/TUV) 및 기타 국제 안전기준을 이행하는 사업을 31년간 해오고 있다. 대형컴퓨터에서 LAN 기기까지 다양한 회사 및 종류 제품의 안전규격 승인을 득하고 있다. 

인터넷(SIRI)의 안전정보자원  

 Safety Information Resources on the Internet (SIRI)

SIRI MSDS의 홈페이지로서 각 직업과 환경안전 및 건강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OHSA 같은 다른 안전 조직과 링크되어 있다. 특히 안전에 관한 서류와 GIF 형식의 안전 이미지의 각종 기록의 가상 도서관을 가지고 있다. 

안전 링 

 Safety Link

전기기의 안전을 위한 UL, CSA, NRTLs, SEMKO, TUVs, VDE 기타 100 여곳에 이르는 전기제품안전 승인시험소에 연결될 수 있다.  

SafetyOnline 

 SafetyOnline

SafetyOnline는 안전을 위한 전문정보 제공 장소이다.  OSHA 표준, EPA 규약, 안전 산업의 새로운규정을  SafetyOnline를 통하여 알수 있을 것이다. 

SOLV-DB 

 SOLV-DB

SOLV-DB는 국립 제조기술센터에서 제공하는 시중의 용매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안전기술자협회- 조지아 지부 

  American Society of Safety Engineers

안전기술자 조지아 지부의 홈페이지로 각종 안전 기술자협회 회의 정보, 안전뉴스 편집, 온라인  및 자료몰록을 잘 정리ㅏ여 제공하고 있다. 

미국소비재 안전위원회 

 U.S. Consumer Product Safety Commission

독자적인 미국 연방 감독기관으로 소비재로 인한 상처나 피해를 줄이기 위한 권한을 가지고 있다. 

미국 에너지성 화학안전 프로그램 

 U.S. Department of Energy Chemical Safety Program

화학제품 관련 작업에 대하여 방대한 기술 문서, 규정과 연결되어 있으며 유사 화학관련 사고나 일상 사고의 보고서를 통하여 각종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WorldSafety.com 자원 센터 

 WorldSafety.com Resource Center

세계의 건강, 안전, 환경 및 화재 전문가를 위한 정보 제공장소이다. 

Copyright ⓒ 2000, ISA-Seoul Korea Sec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