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neral Networking on the Web - 네트워킹
 

 국내

선정된 SITE가 없습니다. (이 항목에 SITE 등록이나 추천은 e-Mail 바랍니다.)

 

 

해외 

 이 자료는 원문사이트 (www.isa.org) 120 여개의 정보를 축소 정리한 것입니다.

이더넷 시스템 입문서 

 A Brief Tutorial on the Ethernet System

이더넷 표준(10M,100M,Gigabit)이 어떻게 제어기기 개체를 액세스하고 작동며 충돌과 백 오프구조는 어떠한가를 설명하는 기본적인 정보를 상세히 제공하고 있으며 프로토콜과 네트워크간의 시간 및 통신속도등 기본원리를 상세히 다루고 있다. 

ARCnet 조합 

 ARCnet Trade Association

ARCnet 은 고속 토킁방식의 네트워크 기술로서 산업과 일반 시장에서 computer 사이의 LAN 통신을 이용한 시스템이다. ARCnet 조합(ATA)은 네트워크 통신에 관한 ANSI 표준기관이며 사용자와 제조사자가 ARCnet 활용을 촉진하고,정보의 상호교환을 목적으로 만든 비 영리단체 이다. 

AS 인터페이스 

 AS Interface

AS-Interface는 낮은등급의 자동화시스템을 위하여 개발된 배선방식으로 관련 상품에 대한 안내를 주로하고 있다.  

BACnet 

 BACnet

이 웹사이트는 빌딩자동제어 네트워크인 BACnet의 홈페이지로서 최근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ASHRAE 의 표준규격 위원회 135의 활동 및 BACnet 자원, FAQ, 기술자료, 표준사양 관련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BITBUS 유럽 사용자 그룹 

 BITBUS European Users Group

이 사이트는 BITBUS 유럽 사용자 그룹(BEUG)을 소개하고 있으며 뉴스와 BITBUS에 관한 정보를 주로 제공하고 있다. 

CAN기반 자동제어(CiA) 

 CAN in Automation (CiA)

1992년 3월에 설립된 CAN 사용자와 제조사의 국제적 기술협력단체로서, CAN의 발전을 위한 제품과 시장정보 및 프로토콜의 사양등 CAN응용계층(CAL), CANopen, CeviceNet관련 정보를 교환하는 비 영리단체이다. 

CEBus 산업연합(CIC) 

 CEBus Industry Council (CIC)

CIC 홈 페이지로서 CEBus와 표준에 대한 정보와 뉴스 및 FAQ등을 제공하고 있다. 

Charles Spurgeon의 에더넷 웹사이트  

 Charles Spurgeon's Ethernet Web Site

이 사이트는 초당 10 메가비트의 에더넷(IEEE 802.3)에 대한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관련 기업 정보 통신망(LAN)기술을 안내하고 있다. 또한 고속인 100 Mbps의 에더넷시스템(802.3 u)과 기가비트 에더넷 시스템(802.3z)에 대한 정보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ControlNet 

 ControlNet

ControlNet의 홈페이지로서 ControlNet의 기술사양과 시스템 및 기타 네트워크와 콘트롤 시스템에 관련된 각종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Echelon의(LON) 

 Echelon's (LON)

Echelon의 LonWork 홈페이지 

European Installation Bus 

 European Installation Bus

유럽 빌딩제어시스템 EIB의 홈페이지로서 개방형, Multi-vendor, 다목적 통신기반의 해답.  

Fieldbus Foundation  

 Fieldbus Foundation

FOUNDATION fieldbus의 홈페이지로서 제어와 계측제조사 및 사용자에게 기술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FIP/WorldFIP  

 FIP/WorldFIP

WorldFIP의 홈페이지로서 뉴스, 질문과 대답(FAQ)을 포함한 WorldFIP의 모든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Hart 통신재단 

 HART Communication Foundation

Hart 프로토콜은 4-20mA 통신을 디지털로 강화시켜 스마트 현장기기를 위한 도구로서 관련 기술정보가 모두 제공되고 있다 Hart 사용자의 보고서, 다운로드, 지지, 제품 정보와 그 기본원리등 정보 및 기술자료가 제공된다. 

산업용 에더넷 

 Industrial Ethernet

Industrial Ethernet Association의 목적은 산업용 에더넷의 표준을 확대하고 이의 교육과 응용을 촉진히기위한 단체로서 산업용 에더넷의 사용자, 개발자에게 유용한 각종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Interbus Club 

 Interbus Club

INTERBUS 클럽은 fieldbus 표준의 하나인 INTERBUS의 사용자와 개발자에게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홈페잊이다. 

국제 P-Net 사용자단체 

 International P-NET User Organization

유럽의 표준(European Standard - EN 50 170 Vol)인 P-NET의 공식 홈페이지이다. 

Modbus 

 Modbus

개방된 Modbus/TCP 표준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모토로라의 CAN 정보 

 Motorola's CAN

모토로라의 CAN 관련 정보페이지로 최근의 규정과 관련소식 및 시어리얼 통신 네트워크에서 사용되는 통신 프로토콜을 기술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PDF 형태의 자료를 다운로드할 수 있다.  

NRD/TCP 

 NRD/TCP

Niobara Corporation는 NRD/TCP를 제안하기 위해 이 사이트를 사용하며 TCP/IP 상호 교환성을 가지는 자동제어용 프로토콜이 기존의 IP 네트워크위에서 상호 연결될수 있는 시스템을 설명하고 있다  

Open DeviceNet Vendor Association(ODVA) 

 Open DeviceNet Vendor Association

ODVA는 DeviceNet 의 판매인 협회(ODVA)로 300여명 이상의 회원을 중심으로 사용자를 위한 기술 지원, 개발도구, 소프트웨어와 운영에 대한 제품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OSEK 

 OSEK

OSEK는 BMW, Bosch, 데임러-크라이슬러, 오펠, 시멘스, 폭스바겐과 Karlsruhe의 대학이 중심이 되어 유럽의 차량 제어 장치들을 위해 개발한 개방형 제어시스템으로 관련 산업의 표준화를 추진하고 있는 독일 자동차 산업의 공동 프로젝트로서 관련규정과 보고서를 포함한 표준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Profibus 

 Profibus Web Site

유럽 16개국을 포함하여 PROFIBUS의 세계 확산을 위한 홈 페이지로서 산하 조직을 비롯한 수많은 관련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Programmable Fieldbus Cell(Proficell) 

 Programmable Fieldbus Cell (Proficell)

OMI Macrocell Library(ELL)에 추가하여 기존의 필드버스 시스템에 연결할 수 있는 fieldbus 인터페이스 macrocell의 개발을 통하여 작은RISC Processor(10 kgates)fh Mbit/s 속력을 달성하는 센서 및 작동 장치, 조절기에 사용되는 기술정보를 상세히 제공하고 있다. 

Synergetic Microsystem의 Fieldbus 비교표 

 Synergetic Microsystems' Fieldbus Comparison

여러 네트워크의 물리적 특성과 통신기기 장치를 통한 실행과 관련한 네트워크 기술비교를 제공하고 있다. 

Universal Serial Bus (USB) 활용포럼 

 Universal Serial Bus Implementer Forum

USB의 홈페이지로서 포럼, 관련조직, USB 표준등 여러 가지 관련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USAR 시스템 

 USAR Systems

ACCESSbus와 그 역사에 대한 자료가 있다. 

VITA - VMEbus 국제무역 협회 

 VITA - VMEbus International Trade Association

VITA는 VMEbus의 국제적인 응용을 위한 비영리의 조합으로 1984년에 결성되었으며 홈페이지를 통하여 회원, 사용자 및 관계자에게 공개기술, 소프트웨어 및 각종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Copyright ⓒ 2000, ISA-Seoul Korea Sec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