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terial for Design on the Web - 재료
 

 국내

기본측정단위

  Korea Research Institute of Standards & Science

한국표준과학연구원의 정보제공 페이지로서 국제단위계(SI)제 7판의 내용을수록하여 다운로드가 가능하도록 제공하고 있다.

이 항목에 추가될 SITE 등록이나 추천은e-Mail 바랍니다.

 

해외 

ATHAS 데이터 뱅크 

 ATHAS Databank

이 사이트는 200 이상의 macromolecules와 작은 분자에 관한 자료를 가지고 있다.  단백질 관련 정보를 잘 정리하고 있다. 

BMCD 

 Biological Macromolecule Crystallization Database (BMCD)

crystal 자료와 서적에서 정리된 crystallization 조건에 관한 데이터 베이스로서 2200 이상의 생물학적 macromolecule 에서 부터 3200 이상의 crystal 요소를 포함하고 있다. 단백질, 단밸질 복합, nucleic 산, 복합 nulceic 및 바이러스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Biomaterials Properties Database 

 Biomaterials Properties Database

치의학 및 제약관련의 Biomaterial 의 기계, 열, 화학적 물성의 자료를 제공하고있다. 

세라믹 및 공업용 미네랄

 Ceramics and Industrial Minerals

세라믹과 공업용 미네랄 및 관련제품 전문가를 의한 각종 자원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 

ChemFinder WebServer 

 ChemFinder WebServer

ChemFinder WebServer는 기본적으로 여러 가지 화학제품들과 compounds에 관한 웹 정보 검색엔진으로서  이 사이트에는 같은 물질이 여러 이름으로 분류된 것을 한번에 검색할수 있도록 자료를 저장하고 있다. 350 이상의 사이트들로부터  계속 갱신되고 있는 75,000 이상의 각종 화학제품들에 대한 자료가 제공된다.

Compressibility Tables 

 Compressibility Tables

CGI를 이용하여 600여개 물질의 임계온도, 압력, 체적, 질량 기타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곳이다. 

기체 임계온도 및 압력

 Critical Temperatures and Pressures of Gases

가스분자량과 임계온도, 압력의 자료 목록 

환경 화학 정보네트워크(ECDIN)

 Env. Chemicals Data and Information (ECDIN)

ECDIN 데이터 뱅크는 환경 관리와 조사에 종사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관련 화학 제품의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다. 인간이 생산하고 있는 화학제품중 환경에 중요한 여러 요소를 다루고 있으며 유럽연합의 JRC 연구위원회의 데이터 뱅크이다  

기본 물리 상 

 Fundamental Physical Constants

미국 표준국의 기본 물리상수를 위한 CODDATA Task Gorup에서 출판한 물리상수 자료이며 국제적 표준으로 활용되고 있는 기본 정보이외에 전문가나 관련자에게 유용한 여러 가지 물리상수 및 기타정보를 동시에 제공하고있다. 

위험물질 데이터 베이스 

 Hazardous Chemical Database

Akron의 대학에서 제공하는 데이터 베이스로 사용자가 키워드 검색에 의해 1991의 위험한 화학물질에 관한 정보를 찾을수 있도록 하고 있다. 

Henry 상수 

 Henry's Law Constants (Solubilities)

물에 관한 500 이상 특성 자료 

광전지 정보 사이트 

 Photovoltaic Power Resource Site

세계적인 광전지(PV)관련 기술, 응용, 역사와 자원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SIS 화학 구조 

 SIS Chemical Structure Searching Home Page

국립의학의 도서관에서 제공하는 사이트로서 Chemscape Chime 플러그 인을 설치하여 3 차원 화학구조등 각종정보를 얻을수 있다. 

용제 관련정보 

 Solvent Alternatives Guide (SAGE)

용제의 환경친화 방법을 비록한 세척과 degreasing 기술에 괗나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반도체 제조공정

 The Semiconductor Manufacturing Process

반도체 제조에 관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한다. 

Thermophysical Data 

 Thermophysical Data

각종 물질의 thermophysic 자료의 데이터 베이스로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Copyright ⓒ 2000, ISA-Seoul Korea Sec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