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uid Flow for Design on the Web - 유체 흐름
 

 국내

물의과학

 

한국 수자원공사의 기술관련 페이지로 물의 과학적 기술자료를 상세히 정리하여 물의 상태 변화,용해성,밀도(Density)와 비중(Specific gravity), 점성(Viscosity), 표면장력,(Surface tension),모세관 현상,부력,수압의 항목별로 상세한 기술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물의운동

 

한국 수자원공사의 기술관련 페이지로 물의 성질과 운동에 관하여 연속 법칙, 회전원통,사이펀(siphon), 베르누이(Bernoulli)정리, 수격작용(Water hammer) 항목별로 상세한 기술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추가될 수 있는 SITE의 등록이나 추천은 e-Mail 바랍니다.

 

해외

제58차 기체 측정 기술강의

58th Gas Measurement Technical Presentation

기체 측정에 관한 기술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멤브레인 전자 도서관 

 Electronic Membrane Information LibrarY

EMILY는 Membrane에 관한 정보를 전 세계의 사용자, 개발자 및 과학자에게 알리고 출판하는 역할을 하고 있으며  인터넷을 통하여 정보도서관을 제공하고 있다. Membrane관련 조사와 응용을 위한 전문가들의 네트워킹을 구축하고 주요한 기술 개발 소식을 제공하고 있다. 

유체의 흐름 계산 

 Fluid Flow Calculator

사용자의 입력에 따른 물-에틸렌 글리콜 혼합유체에 대한 속도, Reynolds 수, Moody 마찰손실, 압력손실을 온라인으로 계산하는 도구를 제공하고 있다. 

Thermochemistry 웹 페이지  

 GTT's Technical Thermochemistry Web Page

GTT는 thermochemistry의 기술적 적용에 관련되는 여러 가지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웹 페이지에서 화학 반응 모의실험 프로그램인 ChemSage 관련 정보를 무료로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Membrane 공정 모델링 소프트웨어 

 Membrane Process Modeling Software

여기에서 Mebrane Modeling과 관련 산업에 유용한 프로그램을 찾을 수 있으며 일부는 소스 코드를 함꼐 제공하고 있다. 모두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PIPE-FLO 압력강하 프로그램  

 PIPE-FLO Pressure Drop Program

Engineered Software사는 웹사이트에서 내려받을수 있는 관로 압력강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 견본용은 배관계통도를 그릴수 있는 도구를 제공하며 여러 가지 크기의 배관 및 부품을 계산하고 유량에 따른 압력강하를 도표로 보여주고 있다. 

Prode Calculator  

 Prode Calculator

화학 공학에서의 문제(물성, Heat & Material Balance, Process Simulation)를 해결할수 있는 도구

Window용 간편한 수력학 

 Quick Hydraulics for Windows

Flowsheet 시뮬레이션과 수두압손실 계산기 

유량계의 선정 

 Selecting a Flowmeter

유량계를 선정할 때의 점검사항 - Check List 

 

 Specific Gravities

여러 물질의 비중표 

TBS-EOS 계산기 

 TBS-EOS Calculator

Trebble-Bishnoi-Salim 삼차 상태방정식을 이용한 액체-증기 상태에서의 압축계수를 계산하는 온라인계산기 

밸브의 기술 원리 

 Technical Principles of Valves

밸브의 기초기술과 이의 작용 

The Phase Diagram Web 

 The Phase Diagram Web

The Phase Diagram Web은 물질의 이해를 위해 Georgia Tech이 제공하고 있는 장소로서 여러 가지 요소의 각각의 위상 다이야그램을 제공하며 여러 관련 사이트와의 링크도 제공하고 있다. 

서모 익스플로러  

 Thermo Explorer 

분자이름을 입력하면 자바 애플릿으로 분자량, 비등점, 결빙온도 및 임계상수등을 보여준다. 

터빈 유량 

 Turbine flowmeters

이 기술자료는 터빈유량계의 적용과 성능특성, 작동원리, 교정방법, 설치 보수방법 및 구조와 설계등에 관하여 설명하고 있다. 기타 유사제품과 멀티-제트 터빈이나 삽입형에 대한 설명도 포함하고 있다. 

Copyright ⓒ 2000, ISA-Seoul Korea Sec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