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gile Manufacturing on the Web - 제조 기법
  

 국내

자동제어시스템공학기술논문

Information Center for Automation-Electrical Technology

한국 과학기술재단 지정 연구센터인 자동화전기기술연구정보센터에서 제공하는 있는 대학 및 연구소의 각종 자동제어 이론과 응용에 관한 학술논문과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추가 SITE 등록이나 추천에 관한 e-Mail 기다립니다

 

 

해외 

Agile Casting Consortium 

Agile Casting Consortium

설계, 제조시설, 서비스제공 방법의 개선과 합리화로 고 품질의 주물을 2-4주안에 완료할수 있는 공정을 개발을 달성하기 위한 협의체로서 NII 및 기능기술을 이용하여 혁신적인 업무진행 방법과 즉각적인 기업간 연결을 달성하고 있다. 정부와 주물산업에 관련된 기업체의 협조아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제조기술 개선 자원 

 Agile Manufacturing Resources

제조개선과 관련된 자원의 목록과 링크를 제공하고 있다.

제조개선 사례 

 Agile Pathfinders in the Aircraft and Automobile Ind.

이 자료는 연구계획과 이에 참가한 항공기와 자동차 산업기관의 협력 수행된 제조개선 조사반의 진행과정을 설명하고 있다. 1994년에 시작된 프로젝트로서 MIT와 Lehigh 대학에서 학생, 교수 및 연구진이 참여 하고있다.

CAMnet- Computer기반 제조기법 

 CAMnet - Computer-Aided Manufacturing Net

GE 연구개발센터의 분산제조기술에 관련한 정보와 Web상에서 제공하는 Service를 설명하고 있다.

CE(Concurrent Engineering) Toolkit

 CE-Toolkit (Concurrent Engineering Toolkit)

생산기술 개선에 관련한 GE의 인터넷 자료로서 신속한 인식, 평가, 설치 및 자원공유에 관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통합 전자제품, 미디어 제조기법 센터 

 Integrated Electronics Manufacturing

CIEEM은 통합된 전자부품, 전자 생산기술 및 전자미디어 관련기술 향상을 연구하고 있으며 산업, 학계 및 정부 기술적 수요에 대응하여 학생을 교육 육성하고 있다.

CIMWorld

 CIMWorld

설계 디자인과 제조공정에서 사용하는 computer 기반 도구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고 있는 기관이다.

Cornell 사출기 금형프로그램

 Cornell Injection Molding Program (CIMP)

Cornell 대학의 사출기금형 개발 그룹을 소개하고 있다.

RAMP 

 Rapid Acquisition of Manufactured Parts (RAMP)

1986년 시작된 RAMP 프로그램은 국방성과 외부생산업체간의 비 표준 군수부품의 교체주기를 단축시키기 위한 작업으로 이 사이트는 미 정부가 생산기술을 개선하기 위한 개발계획중 가장 규모가 큰 이 사업을 진행한 기관의 홈페이지이다. 물류와 이와 관련된 정보가 필요한 이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Copyright ⓒ 2000, ISA-Seoul Korea Section All Rights Reserved